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용어 정리

by babelfish 2012. 12. 18.

 

[ 여성 대통령 ]

 

 기본적으로 자질이 있는 사람인데(이게 중요하다. 기본적인 자질) 여자라는 이유로 국민들이 외면하던사람에게 이제는 우리가 그 마음을 열어주어도 좋지 않겠느냐, 그럴 때가 되지 않았나. 그렇게 여성 대통령이 탄생하면 지금까지의 남성 대통령에 비해 좀 다른 각도의, 그리도 더 높은 수준의 사회 발전과 남녀 평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겠느냐...... 는 이야기를 할 때 대통령이라는 단어 앞에 '여성'을 붙여 후보자가 여성임을 강조해봄 직하다.

 

 독재와 장물 취득의 공범인 독재자의 자식이, 토론에서 상대의 논지도 파악 못하고하는 본인이 어디를 얼마나 맞고있는 지도 모르고 스스로의 무덤을 파고들어가는 수준의 후보가 단지 성별이 여자라는 이유로 여성 대통령이라는 문구로 표를 호소한다면 이건 남녀 평등에대한 모독이다. 기본 자질부터 갖춰야 그 다음 야기를 할 수 있는 거다.

 

 

 

 

[ 감금 ]

 

 문을 잠그거나 무력을 사용하여 안으로부터 바깥으로 나오려는 사람을 막는 것을 말한다.

 반대로 바깥에서 안으로 들어가려는 사람을 막는 것은 '잠금'이라고 전직 경찰대 교수님이 정리해 주셨다.

 거기에 더해서 바깥에서 문을 열어달라고 말하는 사람이 경찰이고 안에서 버티고있는 사람이 용의자로 추정되는 사람이라면

그 잠금은 '도주 혹은 증거 인멸 중'으로 확대 해석할 수도 있다.

 

 

 

 

[ 낸시랭 ]

 

 대선 정국의 대한민국 최고의 논객,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다.

 

 진중권, 유시민님도 인정하셨음 !!    큐리, 섹시, 큐리 낸시 앙~ !!

 

 

 

 

[ 십알단 ]

  

 시발단, 10알단, 18단 아니다. 십자군 알바단.

 SNS 여론 조작단. 이거 뜻을 모를 분은 안계실 거고, 나꼼수가 대단한 게 이런 거다. 어떻게든 이름을 지어, 먼저 유통시켜서 부족한 화력임에도 고지를 점령하는 거다. 10.26 선관위 홈페이지 의문의 다운사건이 [10.26 DDos] 라는 어이없는 이름으로 유통되는 것처럼 배가 산으로 가는 걸 막는 동시에 또 파렴치한 그 용의자(?)집단을 조롱할 수 있는 적당한 네이밍으로 정체불명의 집단을 규정해버리는 전략.

 이게 젊은 층에선 어이없을만큼 단순하고 유치한 짓이지만 잘 모르는 분들께는 나름 IT와 복잡한 현대 커뮤니케이션이 엮인 사안이라 접근이 까다로울 수 있다. 이러면 유통 자체가 힘들 수도 있는데....... 그 문턱을 낮추기 위해 뽑아낸 게 섹시한 제품 명 !!

 

 그 결과 지금 모든 언론에서 애매한 이름 안쓰고 십알단 인용하고 있다......ㅋ

 

  이런 창의력은 어디서 배워오는 걸까 ??????

 

 

 

 

[ 소녀가장 ]

 

뭐라 할 말이 읎다.

 

 

 

 불량식품,  선행학습 금지법.... 따위도 마찬가지.

 

 

 

 

[ 국정원 ]

 

 댓들 알................ 아니다. 아휴~ 젠장.

 

한겨레 ‏@hanitweet
국정원 여론조작 의혹을 수사중인 경찰이 포털과 주요 언론사 38곳에 피의자 김아무개 요원이 회원 가입을 했는지 조사한 결과 실명 가입은 단 1건 확인됐다고 밝혀 다수의 차명 아이디를 운영한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 그러하다.

 

 

 

댓글